국립대구과학관, 누리호 3차 발사 성공기원 행사 개최

내 캐시 : 0 캐시

총 결제 캐시 : 0 캐시

사용후 캐시 : 0 캐시

기사
과학
기술
국립대구과학관, 누리호 3차 발사 성공기원 행사 개최
  • 입력2023-04-27 00:00:00





 


국립대구과학관(백운기 관장)은 5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누리호 3차 발사의 성공기원 행사 ‘무한한 누리 저 너머로’를 개최한다.

5월 24일(수) 8개의 실용 인공위성을 탑재한 누리호 3차 발사가 예정돼 있어 전 국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국립대구과학관 천문대에서는 누리호의 성공을 기원하는 행사가 운영된다.

행사 기간 동안 국립대구과학관 본관 1층 로비에서는 우주를 주제로 한 다양한 만들기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망원경이나 에어로켓 등을 만들어보고 우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5월 5일(금) 오후 4시에는 ‘우주상식 골든벨’행사가, 5월 7일(일) 오후 4시에는 ‘에어로켓 발사대회’ 행사가 진행된다.

‘누리호 구조는 어떻게 만들었을까?’를 주제로 과학특강도 진행된다. 5월 6일(토) 오후 3시에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박순홍 박사의 강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별 교육으로 화약로켓을 만들고 발사해 보는 체험도 운영돼, 로켓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전문 뉴스, 행사뉴스    김이슬 book@tipnews.kr
관련 분야 기사

‘2023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 본선’ 4일간의 열전!

 미래 로봇 꿈나무들이 직접 제작·프로그래밍한 로봇으로 우열을 가리는 ‘2023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 본선’이 11일(금)부터 4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국제로봇올림피아드는 청소년들의 과학 마인드 신장과 신성장 동력산업인 로봇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99년 창설된 대회로, 올해

잠들지 않는 대전의 8월, 과학으로 수 놓는다

대한민국 대표 과학도시 대전에서 8월 대중의 관심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과학문화행사가 열린다.대전시는 정부 출연연구원과 국립중앙과학관, 자치구와 함께 여름방학을 맞아 과학문화축제, 강연, 과학 캠프, 포럼 등 과학을 주제로 한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인다.먼저, 청소년들이 대덕특구의 첨단연구를 체험(체험교실, 과

기후위기 고민하고, 평행우주 만나는 시간…한 여름밤의 과학관이 온다

‘한 여름 밤의 과학관’이 돌아온다. 서울시립과학관은 올해로 7년째 여름방학을 맞아 8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3일간 과학문화행사인 ‘한 여름 밤의 과학관’을 오전 9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내 곁에 과학’ 이라는 주제로 서울 시민들의 삶에 깃든 ‘일상 속 과학’을 경험

2023 국제해양영화제, 오는 21일 개막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영도 아미르공원 일원과 해운대 영화의 전당에서 '2023 국제해양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부산시가 주최하고 국제해양영화제 조직위원회(운영위원장 조하나)가 주관하는 ‘국제해양영화제’는 ‘바다와 영화의 도시 부산’에 걸맞은 국내 유일의 해양 전문 영





보도자료 기사제보 안내 투고 안내 SNS/블로그 시민기자단 객원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