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바로 코로나 특사 "전 세계 집단면역 가능하려면 백신 공급 공정해야"

내 캐시 : 0 캐시

총 결제 캐시 : 0 캐시

사용후 캐시 : 0 캐시

기사
문화
과학
이슈
나바로 코로나 특사 "전 세계 집단면역 가능하려면 백신 공급 공정해야"
  • 입력2021-03-12 09:40:34


3월 9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 형태로 개최된 세계 정부 서밋 다이얼로그(World Government Summit Dialogues)에 세계 정상들이 참여해 인류가 직면한 여러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했다.



 

세계보건기구 코로나19 특사인 데이비드 나바로박사는 부유국에 치중한 백신 공급은 2022년 이후 의료·경제 회복 속도를 더디게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바로 박사는 “국제 백신 기구인 코백스의 노력은 치하할 만하지만 몇몇 국가가 백신 물량을 독식해 나머지 국가들이 제대로 백신을 공급받지 못한다면 이는 비윤리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나바로 박사는 “소수의 국가들이 더 비싼 값을 불러 백신을 확보하는 작금의 무한 경쟁식 접근법은 효과적이지 않다”며 “백신 공급이 공정해야 2022년으로 제시한 집단면역 목표가 성공할 가망이 있다”고 밝혔다.


WHO 사무총장인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박사는 “백신 민족주의는 코로나19 팬데믹을 연장시킬 뿐이며 그 피해는 인류와 경제의 몫이 될 것”이라며 “보건은 억제해야 할 비용이 아니라 인간의 회복 탄력성과 생산성을 향한 투자이자 지속 가능 개발의 열쇠로 봐야 한다”고 말했다.


영국 왕립학회장인 마틴 리스 경은 “다른 행성을 연구하고 탐사할 때는 그 이유를 신중히 생각해야 한다”며 “100만명을 화성에 이주시킨다는 엘론 머스크의 생각은 위험한 망상”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화성 거주는 에베레스트산 꼭대기나 남극에서 사는 것보다 나을 것이 없다”고 덧붙였다.


또 리스 학회장은 “인류가 우주로 향하는 유일한 이유는 모험 때문일 것”이라며 “환경이 적대적인 화성에서 산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고 밝혔다. 저명한 천체 물리학자 닐 디그래스 타이슨 박사도 리스 학회장의 생각에 지지를 보냈다. 



타이슨 박사는 “지구에 불어 닥친 대재난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수십억 명을 다른 행성으로 이주시킨다는 생각은 비현실적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세계 정부 서밋 다이얼로그는 전 세계 정상들이 한데 모여 미래를 형성할 트렌드와 포스트 코로나19 사회를 점치는 무대였다.  


☆행사 전문 뉴스, 행사뉴스    event@tipnews.kr



코로나 백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 대한 백신이다.
-2020년 8월 11일 아침에 러시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세계 최초로 코로나 백신을 등록했다.
-SARS-CoV-2에 대한 백신을 개발하기 위해 공개된 게놈을 사용하고 있다.
< 작성자 : 이윤식 >
관련 분야 기사

애쉬몰리언 미술관 작품 랜선 전시회가 열린다

애쉬몰리언 미술관 작품 랜선 전시회가 온라인전시 ( http://www.onexhibition.kr/ )에서 2021년 12월 31일까지 열린다.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관람이 불가한 요즘 집에서 쉽게 PC와 모바일로 애쉬몰리언 미술관 작품 랜선 전시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애슈몰린 박물관은 잉글랜드 옥스퍼드에 소재한 옥스퍼드 대학교의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마음까지 시원한 동네 냉장고 `얼음 땡` 캠페인 전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의욱)는 연일 이어지는 기록적인 폭염을 이겨내기 위한 시민 자발적 봉사활동 ‘얼음 땡’ 캠페인을 7.26.(월)부터 8.31.(화)까지 37일간 서울 3개소에서 진행한다. 얼음물을 매개로 유년 시절 놀이처럼, 무더위를 ‘얼음’에 얼려 이웃을 살피고, 코로나19로 단절된 이웃 관계를 다시 ‘땡’하

스코틀랜드 국립 미술관 작품 랜선 전시회가 열린다

스코틀랜드 국립 미술관 작품 랜선 전시회가 온라인전시 ( http://www.onexhibition.kr/ )에서 2021년 12월 31일까지 열린다.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관람이 불가한 요즘 집에서 쉽게 PC와 모바일로 스코틀랜드 국립 미술관 작품 랜선 전시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미국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스코틀랜드 국립 미술관은18

유네스코 영화 창의도시 부산, 마을영화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 시나리오부터 촬영, 상영까지! 주민이 만드는 마을 영화 -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재)영화의전당(대표이사 방추성)은 ‘유네스코 영화창의도시 부산’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부산국제영화제와 협업해 ‘마을영화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A부터 Z까지 영화의 모든





보도자료 기사제보 안내 투고 안내 SNS/블로그 시민기자단 객원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