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케이, 비대면 케이콘 연계…일본 온라인시장 공략

내 캐시 : 0 캐시

총 결제 캐시 : 0 캐시

사용후 캐시 : 0 캐시

기사
경제
브랜드케이, 비대면 케이콘 연계…일본 온라인시장 공략
  • 입력2021-03-19 09:23:18




대표적 한류 컨벤션 행사 케이콘(KCON)과 국가대표 중소기업제품 공동브랜드 브랜드케이가 함께 손을 잡고 한류의 텃밭이자 발판인 일본의 온라인 쇼핑 시장 집중공략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CJ ENM과 함께 비대면 케이콘 행사인 케이콘택트 3와 연계해 브랜드케이 제품의 일본 온라인 쇼핑 시장 진출을 위한 판촉전과 상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케이콘은 컨벤션과 콘서트를 결합한 한류 문화행사로 지난 2014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과 연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행사 진행이 어려워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공연으로 전환했으며 이번이 3번째 행사이다.


브랜드케이는 제품은 우수하나 인지도 부족으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우수중소기업 제품에 국가대표 중소기업 제품 공동브랜드 '브랜드케이(K)’의 사용 권한을 부여하고, 다양한 연계지원을 통해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총 133개 제품이 선정돼 있다.


일본은 전통적으로 한국 문화에 관한 관심이 높은 지역으로 특히 최근 기생충, 사랑의 불시착, 이태원 클라스 등 드라마 콘텐츠 인기에 힘입은 제4차 한류 열풍 확산 등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확대되고 있으며 코로나19와 디지털 전환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에 중기부는 케이콘택트 3와 연계해 방역, 미용, 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케이(K) 우수제품 30개를 선정해, ▲케이(K)팝 가수·영향력자(인플루언서) 활용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 ▲홍보마케팅 통한 현지 온라인 쇼핑몰 판매 지원, ▲일본 수입상 초청 화상 수출상담회를 추진한다


중기부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 성공, 한류 콘텐츠 전세계 확산, 한국 제품 기술력 인정 등으로 현재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는 역대 최고"라며 "구매력이 높고 한류 열풍이 재확산되고 있는 일본에서 온라인과 한류를 활용한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일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행사 전문 뉴스, 행사뉴스    book@tipnews.kr



케이콘
-씨제이 이엔엠에서 주관하는 K-POP 콘텐츠
-지금까지 미국(어바인, LA, 뉴저지, 뉴욕)과 일본 등지에서 개최
-2021년은 온라인 플랫폼으로 비대면 진행
< 작성자 : 박진태 >
관련 분야 기사

수출상담회, 창업경진대회…서울시, 14만 G밸리 인(人)을 위한 3일간의 G밸리 축제

1960년대 한국 수출을 책임지던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산업단지인 지(G)밸리는 2022년 현재, 정보통신(IT) 벤처기업, 애니메이션 제작사, 온라인 게임기업 등 첨단 기업 1만 3천여 개, 14만여 명의 근로자가 모여 있는 첨단 정보 지식산업을 이끌고 있다. 서울시는 지(G)밸리 입주 기업의 활성화를 지원하고, 다양한 기

2022 광주 에이스 페어 성황리 폐막, 문화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엿보다

국내 최대 콘텐츠 종합 전시회 ‘2022 광주 ACE Fair’가 9월 22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해 4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25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문화 콘텐츠 중심 도시 광주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OTT, 메타버스, 대체 불가능 토큰(NFT), 콘텐츠 머니타제이션 등 디지털 플랫폼 업체 및 신기술 보유 업체와 함께 방송

대구시, 『제4회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개최

 이번 대회 결과 ▲대상(공공·금융부문)은 ‘거시 국면 변화에 따른 업종별 소비 증감 파악 및 제언’ 과제를 수행한 DARTRIO팀이 수상했고, ▲공공부문 최우수상은 꽁치앤고등어팀의 ‘재난 대피 능력 강화를 위한 대구시 대피소 최적입지 분석’ 과제가, ▲금융부문 최우수상은 스튜던츠팀의 ‘DGB 쓰담쓰담의 핵심

사회적경제 가치소비 문화 확산 나선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국립세종수목원과 공동으로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국립세종수목원에서 ‘2022년 제2회 사회적가치 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했다.이번 페스티벌은 사회적경제 가치를 알리고, 기업 제품·서비스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국립세종수목원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행사로, 지난해에





보도자료 기사제보 안내 투고 안내 SNS/블로그 시민기자단 객원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