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목 관아 10월 한 달간 하반기 야간 개장

내 캐시 : 0 캐시

총 결제 캐시 : 0 캐시

사용후 캐시 : 0 캐시

기사
교육
제주목 관아 10월 한 달간 하반기 야간 개장
  • 입력2022-09-29 00:00:00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변덕승)는 원도심 야간 관광 활성화 및 지역 예술인들의 공연 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 5월에 이어 10월 한 달간 야간개장을 실시한다. 

2022 하반기 제주목 관아 야간 개장은 10월 1~31일까지 매주 수~일요일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이뤄진다. 

특히 이번 제주목 관아 야간개장에서는 아름다운 조명과 함께 대형 보름달을 설치해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10월 야간개장 기간 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제주목 관아의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제주목 관아 야간개장 예술공감 프로젝트 「풍류夜」 예술무대도 열린다. 

「풍류夜」 예술무대에는 제주전통민요보존회, 서귀포 브라스 퀸텟, 더 폭낭, 모노드라마 자청비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야간개장의 백미를 더하기 위해 10월 9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제주 관덕정 광장에서 수문장 교대식이 열리며 오후 6시에는 같은 장소에서 열린무대가 진행된다. 

열린무대는 사전신청자 접수를 통해 지역 예술인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무대를 꾸며 참여를 원하는 지역 예술인들의 예술 공연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문화원(원장 김순이)의 후원으로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과 주요 명승지를 보여주는 일러스트 전시도 준비돼 관람객들에게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변덕승 제주도 세계유산본부장은 “조선시대 제주의 중심이었던 제주목 관아에서 지난 5월에 이어 가을에도 야간개장이 펼쳐질 예정”이라며 “많은 관람객들이 제주목 관아의 아름다운 야경과 공연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전문 뉴스, 행사뉴스   

관련 분야 기사

대구동부도서관, 계명대학교 회화과 학생들과 함께하는 ‘반려견 에티켓 인식개선 프로젝트’ 운영

 대구동부도서관(관장 김화숙)은 오는 12월 7일(수)까지 계명대학교 회화과 학생들과 협력해 특별 전시 ‘반려견 에티켓 인식개선 프로젝트’를 운영한다.이번 전시는 계명대학교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회화과 학생(이지언 외 5명)들이 직접 만든 창작 그림책인 『콩이의 산책길』과 책 속 주인공

2022년 제9회 어린이·청소년 인권페스티벌 진행 ‘어린이·청소년의 충분히 쉬고 놀 권리’

제9회 어린이·청소년 인권페스티벌이 ‘어린이·청소년의 충분히 쉬고 놀 권리’라는 주제로 11월 29일부터 12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유튜브(‘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인권페스티벌’) 채널과 제페토 앱 내 홍보관(‘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인권페스티벌’ 월드 검색)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용산청소년문화의집, ‘통일 상상 더하기 활동 사진전’ 실시

용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종복)은 11월 19일 ‘2022년 통일 상상 더하기 활동 사진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7월부터 10월까지 151명 청소년이 참여한 통일 상상 더하기 프로그램의 결과물을 돌아보기 위해 이뤄졌다. 통일 상상 더하기 프로그램은 일상 속 북한과 통일에 대한 관심 향상을 위

부산시, 해양신산업 체험프로그램 「미래해양도시 부산 페스티벌」 개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재)부산테크노파크, 국립부산과학관, ㈜동아사이언스와 함께 오는 12월 10일 오전 10시 국립부산과학관(기장군 소재)에서 「미래해양도시 부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미래해양도시 부산 페스티벌」은 시민들에게 새로운 해양과학 지식을 탐색하고 미래직업을 탐구해볼 수 있는 해





보도자료 기사제보 안내 투고 안내 SNS/블로그 시민기자단 객원기자단